교통부, 한국 해양대학교와 협력

인도네시아 교통부는 교통인적자원개발원 (Badan Pengembangan Sumber Daya Manusia Perhubungan – BPSDMP)을 통해 교통부 산하 대학생 실력 향상을 위해 한국 해양대학과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한국해양대학교교통부 BPSDMP는 7월 25일 자카르타 해운과학대학(Sekolah Tinggi Ilmu Pelayaran – STIP)에서 한국해양대학교 임선영 초빙교수를 초청해 “Collaboration Towards Towards Sustainable Maritime Education and Human Resource Growth”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교통부 장관 Budi Karya Sumadi는 “교육 및 국가 인적 자원 발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외국 대학과의 협력이 필요하다”라며 “그 중 하나는 선진 교통 시스템을 갖춘 한국이다. 한국은 우리 선원과 학생들이 해양 산업에서 공부하고 일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교통부 장관은 해상교통이 시대와 함께 직면해야 할 다양한 과제를 안고 있다며, 이러한 이유로 더 나은 해상 운송 서비스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과제를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제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