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부, 한국 해양대학교와 협력

인도네시아 교통부는 교통인적자원개발원 (Badan Pengembangan Sumber Daya Manusia Perhubungan – BPSDMP)을 통해 교통부 산하 대학생 실력 향상을 위해 한국 해양대학과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한국해양대학교교통부 BPSDMP는 7월 25일 자카르타 해운과학대학(Sekolah Tinggi Ilmu Pelayaran – STIP)에서 한국해양대학교 임선영 초빙교수를 초청해 “Collaboration Towards Towards Sustainable Maritime Education and Human Resource Growth”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교통부 장관 Budi Karya Sumadi는 “교육 및 국가 인적 자원 발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외국 대학과의 협력이 필요하다”라며 “그 중 하나는 선진 교통 시스템을 갖춘 한국이다. 한국은 우리 선원과 학생들이 해양 산업에서 공부하고 일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교통부 장관은 해상교통이 시대와 함께 직면해야 할 다양한 과제를 안고 있다며, 이러한 이유로 더 나은 해상 운송 서비스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과제를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