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세계한인의 날’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명단 공개

▲ 송창근 재인도네시아한인상공회의소 명예회장
▲ 채영애 재인도네시아한인회 자문위원 후보… 개인 143명, 단체 12곳 후보 공개검증

한국 외교부는 오는 10월 5일 ‘제16회 세계한인의 날’을 기념해 재외동포들의 권익신장과 동포사회 발전에 공헌한 국내외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을 하기에 앞서, 포상 후보자로 추천받은 명단을 공개하고 후보자 검증을 위해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7월 23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에서는 ▲ 송창근 재인도네시아한인상공회의소 명예회장과 ▲ 채영애 재인도네시아한인회 자문위원이 세계한인의 날 재외동포 정부포상 후보자로 선정됐다.

송창근 재인도네시아한인상공회의소 전 회장은 9년 동안 3,4,5대 한인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하면서 한인 기업체의 권익 보호와 한인경제 발전을 위해 일했다. 또한 채영애 재인도네시아한인회 자문위원은 한인문화예술 총연합회 회장을 맡아 17개 공연.전시팀과 더불어 종합예술제 개최하는 문화의 길라잡이 역할해 왔다.

한편, 올해 재외동포 유공자 정부포상 후보는 개인 143명과 단체 12곳이다. 공개검증 기간은 오는 8월 6일 24시(한국시각 기준)까지이며, 의견은 재외동포과 이메일([email protected]) 또는 팩스(02-2100-7973)로 제출하면 된다. 허위 및 비방 정보를 방지하기 위해 의견 제출자는 실명과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미기재시 제출한 의견은 반영되지 않는다.

이번 공개검증 절차를 거쳐 외교부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최종 포상 대상자(안)이 선정될 예정이다.
제16회 세계한인의 날 정부포상 후보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가나다순) 후보자 주요 공적은 외교부 홈페이지(https://www.mofa.go.kr/) ‘공지사항’ 게시판(→보러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