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탑(HITOP), 인도네시아 상장 인도네시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INDODAX 상장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리워드 플랫폼 하이탑(HITOP)이 7월 7일 인도네시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인도닥스(INDODAX)에 상장했다.

인도닥스는 인도네시아의 최초이자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80여 개국의 53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대형 거래소다. 인도닥스는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일 거래량을 보이고 있으며 법정화폐인 루피아와 암호화폐를 이용해 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이로써 하이탑은 글로벌 대형 거래소 XT.COM, LBANK, 비트마트에 이어 총 4개의 거래소에 이름을 올렸다.

하이탑은 한국의 블록체인 서비스 및 NFT 프로젝트 전문가들과 앱/웹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전문가들인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모여 만든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커머스, 페이먼트, 멤버십 및 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으로 인도네시아 생활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인도닥스 상장과 함께 하이탑은 7월 8월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하이탑 오프라인 런칭 행사를 개최하며 서비스 공식 런칭의 서막을 알렸다.

이번 런칭 행사는 하이탑 관계자들을 비롯하여 블록체인 유명인사 및 인도네시아 내 다양한 업계 유명인들이 참석하여, 하이탑 사업을 소개하고 기업의 비즈니스를 모색할 수 있는 장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하이탑 정승현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하이탑은 온/오프라인 포인트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여 인도네시아 내의 새로운 소비문화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탑 포인트로 타 포인트나 항공사 마일리지 등으로 전환하는 통합 포인트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며, 앞으로 하이탑은 쇼핑, 스마트 오더, 커머스, 티켓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프라를 구축하여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하이탑의 비전을 밝혔다.

Hitop이날, 참석한 전 INDODAX 개발자, ASOSIASI 인도네시아 전 회장이자 현 HUOBI 이사를 역임하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가 Oham Dunggio는 HITOP의 가능성과 전문성 등 서비스 강점에 대해 언급하며 축하의 말을 함께 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제휴사 대표들도 하이탑과 함께 할 비즈니스 내용들을 전달했다.

레젤홈쇼핑 대표는 “하이탑과의 제휴를 통해 하이탑의 다양한 제휴사들과의 고객 DB를 공유하고, 기업들 간의 포인트 스왑 등 통합 포인트 서비스를 통하여 젊은 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넓은 범위의 고객층에 대한 시장성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어 라이언 퍼셀(Lion Parcel) 대표는” 하이탑과 제휴하여, 항공 마일리지를 하이탑 포인트와 연동하고 인도네시아 온/오프라인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REDDOG 대표 역시 “이번 제휴를 통하여 전문화된 마케팅을 도입하여 시장 확보와 가맹점 제휴를 공격적으로 넓혀나갈 것”을 예고했다.

아울러 하이탑 마케팅 관계자는 “하이탑은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은 블록체인 DB를 활용하여 판매 현황 및 전략을 구상한다. 또한 모든 거래 기록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여, 이 통계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휴사는 상품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판매 전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다.”며 “하이탑은 현재 진행 중인 앱 런칭 이벤트인 친구 초대 이벤트, SNS 팔로우 이벤트를 시작으로 더 다양한 포인트 어닝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며, 동시에 런칭을 기념하여 제휴사와의 프로모션을 통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앞으로 하이탑은, 기존 제휴사들을 비롯하여 두끼, 자바 팰리스 호텔 등 더 다양한 플랫폼 제휴를 통한 포인트 사용과 향후 항공사, 통신사, 카드사 등 포인트, 마일리지 전환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인포스트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