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KS, 성김 주인니 미국대사 초청 진로특강 개최

(지난 7월 1일 성김 주인도네시아 미국대사는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에서 진로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 JIKS 제공)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이하 JIKS)는 지난 7월 1일 성김 대사(현 주인도네시아 미국대사, 현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 전 주한 미국대사)를 초청해 진로특강을 가졌다. 성김 대사는 “한국, 일본,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어린 시절과 학창 시절을 보냈다.

그러한 경험들이 힘들기도 했지만, 결국에는 자신의 진로에 큰 밑거름이 되었고 더욱이 한국계로서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고 전하며 JIKS 학생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성김 대사는 실력과 인성이 겸비한 인재로서 자라야 할 것에 대해 강조하며, “지식과 능력 이상으로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성김 대사 진로특강에서 각국의 이익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현장 속에서 외교 및 대북 정책 관련 업무에 대한 소회를 통해 외교관 및 국제 정책 전문가에 대한 직업 세계에 대해서도 공감을 갖는 기회였다고 JIKS 학교측은 전했다. (동포사회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