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이해영)은 2022년 7월 6일(수)에 세종학당재단 출범 10주년을 기념하여 ‘2022 인도네시아 한국어 교육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인도네시아 세종학당 관계자 및 일반 한국어 교육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2022 인도네시아 한국어 교육자 워크숍’은 인도네시아 현지 한국어 교원의 역량 강화 및 자생적 한국어 확산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한국어 교육자 간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하여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변화한 한국어 학습 현황과 개선점 등을 주제로 인도네시아 거점 세종학당 김명화 한국어 교원의 ‘팬더믹 이후 비대면 한국어 학습 평가’ 현안 토의가 있을 예정이며, 한국어 교육에서 메타버스의 활용 방안을 구체적인 사례 등을 제시하여 변화한 한국어 교육 및 학습 환경에 적극 대응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한국어 교육에서 메타버스의 활용’을 주제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이정민 교수가 전문가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서는 세종학당재단 출범 10주년을 기념하여 10인의 명사 릴레이 특강의 인도네시아 주자로 인도네시아 인기 가수 아프간의 토크 콘서트와 인도네시아대학교 본단 카누모요소 인문대학장의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인도네시아 유명 가수 아프간은 자신이 음악을 통하여 한국과 맺은 특별한 인연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한류에 대한 솔직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인도네시아대학교 본단 카누모요소 인문대학장은 “인도네시아 한류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명사 특강은 7월 6일(수) 14시(한국시간 16시)부터 재단 유튜브 채널(King Sejong Institute Foundation)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