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도 IKN 수장 취임식… Bambang Susantono 임명

Jokowi 대통령은 신수도 IKN 수장으로 Bambang Susantono를 임명하고 3월 10일 취임식을 가졌다. Joko Widodo 대통령은 Bambang Susantono를 신수도(IKN) 수장으로, Dhony Rahajoe를 IKN 부 수장으로 임명했다.

대통령비서실(KSP)의 주요 전문 참모인 완디 투투롱은 조코위가 두 사람을 임명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

밤방 수장은 정부 내각 경험이 있으며 군도의 수도를 이끄는 데 필요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 특히 운송, 인프라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부 수장으로 지명된 Dhony Rahajoe는 Sinarmas Land사에서 수도권 위성도시 BSD City를 개발하고 관리한 경험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2021년 12월, 대통령은 동칼리만탄 IKN 사업에 대한 정부의 계획과 관련하여 BSD 시티 그린 오피스 파크 일대를 방문했다.

당시 조코위 대통령은 BSD City를 통해 Sinar Mas Land라는 새로운 도시를 건설하는 과정을 검토했다. Dhony는 BSD City의 녹색 지구와 녹색 사무단지 적용을 대통령에게 설명했다.

Bambang Susantono와 Dhony Rahajoe를 IKN 당국의 지도자로 선정하는데 있어 정당 가입이 안돼 유리하게 작용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