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번째 자와 발리섬 지역 13일까지 PPKM 연장… PeduliLindungi 검정색이면 강제 격리조치

9월6일 자카르타주 신규 확진자는 217명이 발생했으며 사망자는 16명을 기록하고 있다.

(한인포스트) 9월 7일부터 COVID 19 확산 방지를 위한 자와 발리섬 내외 지역 PPKM 연장 조치에서 PeduliLindungi 사용자의 앱 색상이 검정색이면 강제 격리조치를 당하게 된다.

정부는 COVID 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와 발리섬 내외 지역 PPKM 조치가 8번째 시행한다고 9월 6일 발표했다.

자와 발리섬 내외 지역 담당 장관인 루훗판자이탄 해양투자조정부장관과 아일랑가 경제조정부장관은 PPKM을 평가하면서 재 연장을 발표했다.

자와 발리섬 지역 담당인 루훗판자이탄 해양투자조정부장관은 9월 7일부터 13일까지 PPKM을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3단계 지역으로는 Jabodetabek, 반둥, 수라바야, 솔로, 족자 등 43개 시군지역이다. 4단계 지역에서 발리가 벗어나지 못했으며, 11개 시군이 해당된다.

3단계 지역에서 업소에 대한 영업조건을 완화했다.

– 몰내에서 식사 또는 식사시간을 50% 정원으로 60분간 이용

– PeduliLindungi 앱 시행으로 관광명소 20개 시범 개방

– 2단계 시군 지역도 허용된 관광 명소에서 PeduliLindungi을 사용

– 4단계 지역 발리 쇼핑몰에 대한 보건 프로토콜 적용과 PeduliLindungi 시행

또한, 예배 최대 참석인원은 PPKM 2단계 지역에서 75명, 3~4단계 지역에서 50명이다.

* 색상별 PeduliLindungi 앱 … 검정색은 강제 격리조치

한편, 정부는 PeduliLindungi 앱에서 검정색 표시자에 대한 특별 조치를 취할 것으로 보인다.

PeduliLindungi 플랫폼은 야외에서 여행을 하거나 기타 공공 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필수 요구 사항 중 하나다.

따라서 정부는 PeduliLindungi 앱에서 검정색 표시자는 중앙 집중 격리지역으로 데려가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려진 바와 같이 보건부가 설명하는 PeduliLindungi 앱 사용자의 상태에 대한 규정은 다음과 같다.

-녹색 : 백신 2번 접종자, 양성 테스트 결과, 밀접 접촉 기록이 없었으며 2×24 PCR 음성 결과 또는 1×24 항원 음성 결과 소지자

-노란색 : 백신 1회 접종자, 양성 회복 3개월 미만, 양성 밀접 접촉 기록없음

-빨간색 : 백신 미접종자

-검정색 : 코로나19 양성자 또는 밀접 접촉자

또한, 자와 발리섬 외지역 담당인 Airlangga Hartarto 경제 조정 장관은 9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PPKM을 연장한다고 말했다.

Airlangga 조정 장관은 Jawa-Bali 이외의 지역에서 4단계 PPKM 4단계 지역은 23개 시군, 3단계 지역은 314개 시/군, 2단계 지역은 49개 군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Jawa 이외의 활성 사례가 전체 국가 활성 사례의 60%를 기여했다. 한편, 자와-발리 외 지역 사망자는 2.99%로 전국 3.29%보다 낮다.

* 전염병에서 풍토병으로 가는 3대 전략은

9월6일 신규확진자가 4,413명이 발생했으며, 미국 민간단체인 MIT연구소는 9월 30일경에 400명대로 내려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9월6일 신규확진자가 4,413명이 발생했으며, 미국 민간단체인 MIT연구소는 9월 30일경에 400명대로 내려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COVID-19 사례의 증감 또한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와 같은 여러 인접 국가에서 믿고 있는 것처럼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라지지 않고 풍토병으로 끝날 것이라는 정부의 믿음을 부채질했다. 이러한 이유로 Luhut 장관은 COVID-19 풍토병으로 천천히 전환하기 위한 전략을 세웠다.

Luhut 장관은 “COVID-19는 단기간에 사라지지 않을 것이며 COVID-19와 함께 살아갈 준비를 해야한다. COVID-19가 팬데믹에서 풍토병으로 바뀔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하면서 “우리의 세 가지 전염병 통제 전략은 COVID-19가 풍토병이 될 때 삶의 전환에 대한 주요 열쇠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부당국이 갖고 있는 3가지 전략은 1)모든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신속하게 백신 접종 범위를 확대하고 2)신속한 검사 추적 치료, 3M의 보건 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적용 3)현재 사용하고 있는 PeduliLindungi 시스템 활용은 전략의 주요 통합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