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국민들 일하는 내각에 ‘우호적’ 시각

일간 꼼빠스 설문조사서 국민들 새 내각에 대해 긍정적 평가

(2014년 11월 11일)

조코위 신 정부는 지난 달 26일 새 내각명단을 발표했다. 이 새 내각과 관련된 일간 꼼빠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다수의 국민들이 이번 내각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표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달 29일에서 31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총 655명이 설문조사에 응했다. 새 내각구성에 있어서의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서는 응답자 10명중 6명이 ‘만족’한다 답했으며, 신임 장관들이 조코위-JK 대·부통령의 인도네시아 번영을 위한 비전 실현에 긍정적 기여를 할 수 있을지를 묻는 질문에서는 응답자 10명중 8명이 ‘그렇다’ 답했다. 또한 신임 장관들이 부정부패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지를 묻는 질문에서 역시 10명중 8명이 ‘그렇다’ 답했다.

이어 응답자 10명중 7명은 과거 정치인 출신의 장관들이 장악했던 내각을 전문직 장관들로 다수 구성한 신 내각에 대해 ‘긍정적’이라 평가했다.

특히 전문직 장관들 중에서도 대중은 해양수산부 수시 푸지아스투티(Minister Susi Pudjiastuti)장관에 대한 큰 기대감을 표했다. 이는 수시 장관이 학력부족을 극복하고 장관의 자리까지 오른 인물이기 때문이며 이에 응답자 10명중 7명이 수시 장관이 인도네시아를 해양강국으로 만들겠다는 조코위 대통령의 비전실현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이라 평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