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 단계 PPKM 지역 자와 ~ 발리 섬에서 96개 시군, 자와 ~ 발리 섬 이외 21개 주에서 45개 시군 적용
(한인포스트) 조코위 대통령은 4 단계 PPKM (사회 활동 제한 정책)을 8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 동안 두 번째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8월 2일 저녁 조코위 대통령은 “이 정책으로 국내 코로나 19 확진자 수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연장한다”고 밝혔다.
조코위 대통령은 대통령궁 화상 연설에서 ”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시행된 4 단계 PPKM은 일일 확진자 증가율, 완치율, 그리고 병상 점유율을 줄여주고 이전보다 좋아졌다”라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정부의 다양한 규제를 따라 준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하지만 상황이 좋아지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 추이는 여전히 매우 역동적이고 변동적이라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계속 경계하고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속도를 통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상기시키면서, “어떤 상황에서든 보건 프로토콜을 시행하는 것은 국민 건강과 생계에 대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전염병 대응 정책은 3가지 주요 조치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세 가지 주요조치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동성과 경제 활동의 중심지인 지역에서 예방 접종을 가속화한다.
둘째, 지역 사회에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거리 유지를 적용한다.
셋째, 대규모 검사, 추적, 격리, 그리고 치료 한다. 이에 병상 점유 관리, 집중적 격리시설 추가, 의약품 및 산소 공급의 가용성 보장이 포함된다.
코로나 19 때문에 국민과 정부가 같은 문제에 놓여 있다. 즉, 건강이 위협되고 경제 위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생계와 직업을 잃게 될 수 있다.
이에 조코위 대통령은 “이러한 이유로 최근 코로나 19 확산 추이에 따라 정부가 정확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내무부장관은 4단계 PPKM 지역은 자와 ~ 발리 섬에서 96개 시군과 자와 ~ 발리 섬 이외 21개 주에서 45개 시군이 적용된다고 8월 2일 발표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