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네시아 진출 포스코 그룹사, 인도네시아 정부 및 한인 교민 사회에 산소발생기, 비상키트 등 약 3억원 상당의 의료장비 및 구호물품 기부
– 자카르타 주정부에 의료용 액체산소 무상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 지원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포스코 그룹사가 공동으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네시아 정부, 지역사회 및 한인 교민 사회를 위해 3억원 상당의 의료장비와 구호물품을 기부한다.
포스코그룹은 인도네시아 보건부에 산소발생기 (Oxygen Concentrator) 및 산소호흡기 (HFNC) 총 100대를 기부하고,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반뜬주 (Banten Province) 찔레곤시(Cilegon City) 및 서부자바주 (WestJava Province) 까라왕시 (Karawang City) 소재 지역병원에는 각각 산소호흡기 (HFNC) 2대 및 코로나19 확진자 치료용 의료 장비를 지원한다.
또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주정부에 매주 약 20톤의 의료용 액체산소를 무상 공급함에 이어 추가로 제철소 안정조업에 필수적인 산소 보유 재고를 최저수준으로까지 낮추면서 코로나19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환자를 지원하고 있다.
현지에 거주중인 한인들을 위해서 인도네시아 한인회에 ‘코로나19 비상키트’ 100 세트를 지원한다.
세계 4위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는 최근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하루 확진자가 5만4,000명을 넘어서는 등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으며, 현지의 한인 코로나19 감염자 및 사망자 수도 계속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7월24일 (토), 포스코 인도네시아 대표법인이 부디 사디킨 (Budi Sadikin)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과의 긴급 화상회의를 통해 인도네시아 정부 및 지역사회를 위한 코로나19 대응 지원을 하게 된 것이다.
부디 사디킨 (Budi Sadikin)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은 “이번에 POSCO 그룹이 인도네시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많은 지원과 도움을 준데 대해 인도네시아 정부 및 국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하다. POSCO는 이미 오래전부터 인도네시아와 함께 해 왔고, 앞으로도 인도네시아와 오랫동안 파트너로 함께 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김광무 포스코 인도네시아 대표법인장은 “이번 포스코 그룹사의 코로나19 대응지원을 통한 글로벌 기업시민 실천활동으로 인도네시아 및 한인 사회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 및 한인 사회와 함께 상생하며, 기업시민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반뜬주 찔레곤에 위치한 일관제철소 PT. Krakatau POSCO(PT.KP)를 중심으로 서부자바주 까라왕군에 위치한 철강가공센터 PT. POSCO IJPC(PT.IJPC), 빠뿌아주 머라우께군에 위치한 팜오일 농장 PT. Bio Inti Agrindo (PT. BIA), 자카르타 소재 무역법인 PT. POSCO International 등 총 9개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그룹은 2018년 중부술라웨시 지진과 2019년 순다해협 쓰나미 당시 각각 50만불의 긴급 구호 성금을 인도네시아 정부에 기부했다.
지난해에는 인도네시아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제철소가 위치한 지역사회 및 협력사 현지 임직원 및 가족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3만 2천여 개 및 진단키드 등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또한 2018년부터 찔레곤 지역에서 집짓기 봉사 및 교육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찔레곤 지역사회 발전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해 현지 지역사회와 함께 특화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OVOP(One Village One Product) 사업’을 진행하는 등 인도네시아에서 지역사회와 상생•공존하기 위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하는 ‘Community with POSCO(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회사)’를 실현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함께하고 싶은 회사’가 되겠다는 목표 아래, Green With POSCO (함께 환경을 지키는 회사), Together With POSCO (함께 거래하고 싶은 회사), Challenge With POSCO (함께 성장하고 싶은 회사), Life With POSCO (함께 미래를 만드는 회사), Community With POSCO (지역과 함께 하는 회사) 등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담은 5대 브랜드 활동을 펼치고 있다.
‘Community with POSCO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회사)’는 이중 하나로, 포스코는 창립 초기부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포스코그룹의 사업장이 위치한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공존 및 발전의 모델을 제시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