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지역사회 활동제한 (PPKM) 조치로 2021년 7월 3일부터 20일까지 여러 공공 시설 및 관광 시설 운영이 중단 되었다.
1. 발리 지방 Provinsi Bali
발리 지방 정부도 모든 관광 명소를 폐쇄했다. 2주간 모든 투어가 중단된다. Wayan Koster발리 주지사는 정부 또는 민간 부문의 모든 관광 관리자에게 비상 PPKM 규정을 준수하도록 요청했다. 만일 운영되는 관광 명소가 남아 있으면 관광 명소를 폐쇄한다고 경고했다. 식당이나 카페 등은 손님을 받을 수 없고 배달이나 take away만 된다.
2. 욕야카르타 특별주 Provinsi DI Yogyakarta
관광지 족자에서도 군중을 유발할 수 있는 장소는 폐쇄됐다. 비상 PPKM 조치 중 관광 명소 및 쇼핑몰은 폐쇄됐다. 관광, 예술, 문화 등을 대중에게 공개 된 장소는 일시적으로 폐쇄된다.
3. 서부 자와 주
Ridwan Kamil 서부 자와 주지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공공 및 관광지 폐쇄를 발표했다. 비상 PPKM 조치에 따라 쇼핑몰, 관광 명소, 예배당 및 공공 장소와 같은 여러 부문이 일시적으로 폐쇄되어 제한된다. 그는 “쇼핑몰, 예배당, 관광 명소 및 공공 활동이 일시적으로 폐쇄되고 식당이나 카페는 매장세서 식사를 제공 할 수 없다”라고 설명했다.
4. DKI 자카르타 주
코로나 확산 진원지인 자카르타주는 5천명 7천명 1만 명대 연일 세계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에 Anies Baswedan 자카르타 주지사는 7월 3일부터 20일 까지 주민들은 집에 머물 것을 요청했다. 자카르타와 수도권 45개 도로를 통제하고 차단하면서 100% 재택근무를 외치고 있다. 엄청난 예산과 인력을 쏟아 붓고 있지만 코로나 폭풍 확산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5. 중부 자와주
비상 PPKM 조치는 많은 공공 시설과 관광 명소를 중단시켰다. Ganjar Pranowo 주지사는 모든 지역 책임자에게 “당황하지 마십시오. 이 조치는 Covid-19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취해진 조치이기 때문에 대중에게 당황하지 말 것을 요청했다. 더 엄격하고 심각한 조치가 필요합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