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포 확진자 증가에 따른 주의 사항 안내

-주 인도네시아 대사관 (6.17)

1. 지난 5.12-16 일 르 바란 휴가 영향으로 주재 국내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우리 동포 사회에도 확진 자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오늘은 4 월 이후 2 개월 만에 사망자도 발생하였습니다.

o 6 월 이전 일일 확진자가 5-6 천명 이었으나 최근 일주일은 이보다 3-4 천명 증가한 8-9 천명이 확진되는 등 급속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6.16 (수) 일 9,944 명에 이어 6.17 (목) 일은 12,624 명이 신규 확진 됨.

2. 최근 인도네시아는 하루 확진자가 1 만명씩 발생하고 있으나 실제는 이보다 더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자카르타 인근은 현재 확진 자 급증으로 병실 확보가 곤란한 상황입니다.

o 호흡 곤란의 경우 외에는 집에서 격리 하시고, 호흡 곤란시 병원 응급실에서 우선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3. 최근 르바란 휴가 여파로 인한 지속적인 환자 급증으로 병실 부족이 더 심각해질 수 있으니 기저 질환이 있으신 분이나 노약자 분들은 감염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 바라며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모임 자제, 거리 유지)에 동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드립니다.

o 대사관에서는 병실 확보, 의료 상담과 코로나 대처 방안에 대해 최대한 영사 조력을 제공 할 예정이니 확진 판정을 받은 동포 분들이 계시다면 대사관이나 한인회에 바로 통보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