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김용운)은 지난 5월30일부터 31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된 2021 P4G 정상회의를 기념하여 환경보호를 주제로 하는 시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P4G는 Partnering for Green Growth and the Global Goals 2030(녹색성장 및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의 약자로서 정부기관과 더불어 민간부분인 기업시민사회 등이 파트너로 참여하여 기후변화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목표를 달성하려는 글로벌 협의체이다.
이번 공모전은 인도네시아 국민을 대상으로 환경보호를 주제로 하는 한글 자유시 부문과 인니어 판툰(Panunt)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를 받아, 총 153작품이 접수되었다.
한글 자유시 부분에는 87작품이 응모되었는데, 푸른하늘을 배경으로 한 작품‘그리운 푸른 하늘’을 비롯하여 10명의 작품이 입상되었으며, 인니어 판툰 부문에서는 장작불 사진을 배경으로 하는 ‘불’이라는 작품을 포함하여 11명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P4G 서울정상회의 홍보자료 및 영상과 함께 한국문화원 전시 홈페이지(bit.ly/PameranKCCI2)를 통해 5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공개되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문화원은 앞으로도 주재국민들을 대상으로 주요국가행사 및 국가기념일을 홍보하는 행사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끝.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