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희기념 두 부부 합동 서예전을 아시나요?

운초 김영주, 묵정 장임 고희 기념집 동포사회 화제

(2014년 10월 27일)

고희를 맞은 아름답고 특별한 이벤트의 주인공들이 있다.

고희를 맞아 함께 책을 발간하고 전시를 여는 운초 김영주 사장과 묵정 장 임 사장 두 분과 부부전에 기꺼히 동참을 하신 시후당 윤계옥여사와 세정 심순희여사가 그 주인공이다.

칠순을 맞아 부부가 함께 전시를 하는 것도 찾아보기 어려운 일인데, 두 벗이 합동 부부 서예전을 여는 것이니 그야말로 이벤트가 아닐 수 없다.

두 부부는 지나온 삶의 궤적을 사진과 약력으로 모으고, 가족들의 글과 주변의 축사를 실어 각기 고희를 기념하는 작은 책을 발간했다.

또한 고희 칠순연 자리를 마련하여 그간 더불어 인도네시아에서 살아온 지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고자 자리를 마련한다.

고희기념 두 부부 합동 서예전이 찌까랑에 있는 자바팔레스 호텔 문화홀에서 자바팔레스 후원으로 열린다.
대한서예협회 인도네시아 지부(지도 손인식)의 기쁨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한인사회의 긍지이자 문화적 소산으로서 큰 자랑거리가 아닐 수 없다.

운초 2w운초 김영주

고희전 초대장공동w

사본 -묵정 3w묵정 장 임

[출판(出版) 소개]

● 운초 김영주 고희기념집
『아름다운 동행』

● 묵정 장 임 고희기념집
『한마음 한뜻, 두 마음 한뜻』

이 두 책은 운초 김영주 사장과 묵정 장 임사장의 고희기념집이다. 운초 김영주사장의 서예작품 30여 점과 그 부인 시후당 윤계옥여사의 작품 10여 점이 실려 있다. 묵정 장 임사장의 서예작품 30여 점과 그 부인 세정 심순희여사의 작품 10여점이 실려 있다.

운초 김영주 사장, 묵정 장 임사장의 소시적 사진부터 최근의 모습까지 삶의 중요한 순간들과 부부, 가족들의 모습이 사진으로 수록되어 있으며, 가족들의 애정어린 글이 담겨있다.

책에는 인도네시아 한인사회를 이끄는 한인회 신기엽 회장과 기업군을 이끄는 상공회의소 송창근 회장의 축사가 실려 있다. 도서출판 서문 刊, 신국판, 올칼라.

[전시(展示)]

전시제목 : 고희기념 부부 합동전
전시기간 : 2014년 11월 7일(금) ~ 12월 3일
전시장소 : HOTEL JAVA PALACE 문화홀
(Jl. Niaga Utara Kav 1-2 Jababeka 2
Cikarang 021-2928-1111)

전시특징 : 이 전시는『아름다운 동행』과 『한마음 한뜻, 두 마음 한뜻』책에 실린 작품을 선별한 것이다. 이 전시의 특징은 7순에 이르도록 비즈니스와 기업의 현장에서 겪어온 두 분의 삶의 희노애락이 고전의 명구들과 고아한 필묵을 통해 두 분의 개성으로 잘 드러난 것이다.

이 전시는 외적으로는 두 기업인이 그간 즐기고 닦아온 취미활동의 결과를 고희를 맞아 드러내는 것이지만, 내적 의미의 가치는 참으로 크다고 할 수 있다. 특별히 부부가 함께 취미활동을 해온 것도 그렇거니와 그간 수차례의 전시 경력과 공모전 입상 실적이 켤코 작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과거를 아름답게 돌아보고 남은 생을 새롭게 설계하며, 이를 온 가족과 친지, 벗과 아울러 모든 지인들과 함께 할 수 있음은 참으로 대단한 미담이 아닐 수 없다. 자칫 삭막할 수도 있는 해외 동포사회, 특히 중간 거점으로 인식되기 쉬운 인도네시아 동포사회이기에 그 의미를 더 크게 새길 수 있을 것이다. 해외의 어느 한인사회에서라도 쉽게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