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콘텐츠 속 ‘한복’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전 성황리 개최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김용운)은 우리 고유문화 ‘한복’ 홍보사업 일환으로 지난 4월 26일(월)부터 5월 2일(일)까지 자카르타 소재 대형 쇼핑몰 개방형 홀에서 ‘한류콘텐츠 속 한복 일러스트레이션’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고유문화 ‘한복’ 홍보를 위해 주재국민을 대상으로 한류 콘텐츠(드라마, 영화, 뮤직비디오, 케이팝 등) 속 ‘한복’을 직접 그리거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출품된 총 109점 중 외부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28점을 선발하여 전시했다.

출품작 대부분 한국 웹소설을 드라마로 제작한 시대극과 특정 인물을 다룬 사극, 그리고 케이팝 가수의 해외 공연 및 각종 행사에서 착용한 한복 이미지를 그대로 옮겼거나 정교한 창작적 요소가 가미된 작품들로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매우 높았다.

7일간의 전시 기간 1만여 명이 전시장을 찾아 관람했고, 지방거주 수상자 및 전국의 한류팬을 대상으로 생생한 현장을 실시간 연결해 전시장 분위기와 작품을 소개하는 등 약 1시간동안 특집 방송을 진행했으며 1천 명이 시청했다.

우리 문화원은 주재국민의 참여형 행사개최 및 홍보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바람직한 우리 고유문화 홍보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전시장(후방) 포스터학생부 1등 수상작22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