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희망 조코위도도 대통령에게 바란다

(2014년 9월 21일)

“새로운 희망”이라는 헤드라인으로 신임 조코위도도 대통령이 10월 27일 호 타임지의 커버를 장식했다.
많은 인도네시아 국민들의 희망을 짊어지고 지난 20일 조코위도도 대통령이 MPR국민협의회에서 취임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비즈니스 경험을 가진 첫 번째 인도네시아 대통령으로 알려져 있어 국내 경제 혁신의 한 가닥 희망이 되고 있다. 또한 전임 대통령과 달리 비 엘리트 그룹의 출신으로 정부의 또 다른 혁신에 희망을 주고 있다.

지난 20일 제 7대 대통령에 취임하는 조코위 대통령에서 시민들은 메시지를 남겼다.

– 거리약사 “대통령은 자카르타 주지사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업무를 확대하여 전국에 적용하기를 기대하고, 나는 의료보험카드인 무료 보건의료 프로그램에 적용된 사람으로, 이 의료보험카드 프로그램이 전 인도네시아에 적용되기를 희망하며 그 누구도 나 같은 거리약사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

– 가정주부 “그는 겸손하며 blusukan[현장 방문해 소통하는 조코위의 트레이드 마크] 실천하여 인도네시아를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 정부를 잘 수행 할 수 있을 것이다”

– RHB OSK 증권 대표 “조코위 대통령이 야당이 지배하는 의회와 최근의 투쟁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투자자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인도주의 접근 방식을 통해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지도자로 알려져 있다”

– 스탠다드 채터드 은행 임직원 “조코위 정부가 메라-뿌띠 연합과의 재결합을 희망했다. 투자자들은 정치적 상황을 개선하기를 원한다. 하나나 두 개의 정당이 조코위와 연합한다면 좋을 것이다. 정부 정책에 대해 정치적 영향력에서 어떠한 방해 없이 효율적으로 구현 될 수 있기를 바란다”

– 수마트라시장 “ 조코위 대통령은 교육의 가능성, 충분한 인프라 및 기업을 위한 관료적 요구사항, 이 세가지 점에서 국민의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복잡한 관료적인 절차에 어려움이 있어 투자자와 경영인들로부터 불만을 해결하지 않으면 글로벌 시장에서 인도네시아의 생존의 기회가 방해 받을 수 있다”

– 차기 자카르타 주지사 Basuki Tjahaja Purnama “조코위 대통령 취임이 인도네시아 부패와의 전쟁에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 오직 대통령만이 부정부패혐의자들의 체포를 위해 경찰과 변호사를 보낼 수 있다. 조코위 대통령은 누구를 체포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그는 또한 조코위의 대통령직이 중앙정부와 지방 정부간의 더 나은 관계를 의미 할 수 있다”

–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전 대통령 “ 조코위 대통령의 통치 아래 다른 국가들과 인도네시아의 관계가 더 가까이 성장할 것. 싱가포르와 같은 이웃 국가들과 협력과 파트너십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10년간 해온 것처럼 군 방위력을 키워야 한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