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니문화연구원 27회 28회 열린강좌 후기
(Monday, June 09, 2014)
웰빙이 주요 화두가 된 지금, 수제 샴푸와 비누 만들기는 한국을 비롯한 많은 나라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천연재료에 탈모와 머릿결을 위한 한방제품을 추가하여 만드는 “천연 한방샴푸”와 인도네시아의 습한 날씨로 침대생활에 항상 존재하는 진드기 퇴치를 위한 “진드기 퇴치 페브리즈”, 모기로부터 아이들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모기 퇴치 페브리즈” 만들기가 한*인니 문화연구원의 27회 강좌로 열렸다.
지난 5월 10일 강사 윤정혜씨의 열정적인 강의를 통해 회원들은 한방 샴푸의 성분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샴푸의 성분에 관하여 알아가며 샴푸와 페브리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다. 가정에서 약간의 정성만 기울인다면 식구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유익한 강의였다.
백만원짜리 영양크림과 자일리톨 천연치약 만들기
지난 5월 30일 천연비누 강사 윤정혜씨는 대량으로 생산되는 고가의 영양크림(나노, 나노보톡스, 펩타이드)과 치아에 좋다는 자일리톨 천연치약(옥수수전분, 자일리톨, 녹차)에 대해 강의하였다.
윤정혜 강사는 피부에 좋은 성분을 이용, 개개인의 피부에 맞게 만들 수 있는 수제 화장품의 장점에 대해 여러 가지 예를 들어 회원들에게 설명하였다. 특히 그녀는 인도네시아의 환경에 적합한 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할 것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