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리 셰프와 함께한 ‘한식디저트 퍼포먼스’ 행사

시연을 보이고있는 저스틴 리 셰프

주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천영평)은 4월30일(화) 주재국 내 한식홍보를 위해 디저트부문에서 유명한 한국 저스틴리 페스트리셰프를 초청하여 주재국 한-인니 여성오피니언리더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식디저트 퍼포먼스를 개최했다.

그랜멜리아 호텔 프리미엄라운지에서 여성오피니언리더를 대상으로 한 시연회에는, △오미자수정과 니트로아이스 식혜볼 프리디저트, △발리초콜릿, 보리차, 된장카라멜을 이용한 메인디저트, △호두과자 마들렌, 미숫가루 마카롱, 인도네시안 율란 프티푸르디저트 등 한-인니 식재료를 고루 사용한 한식디저트 5종을 선보였다.

사진7) 행사후 단체사진행사에는 대한민국대사 부인을 비롯하여 창조경제위원장 부인 Mrs. Loeki Ariani와 외교부차관 부인 Mrs. Yasmin Fachir 등 인도네시아에 영향력 있는 여성계 대표 38명이 참석하여 한식디저트를 직접 체험 및 시식하는 가운데, 한식식재료 특성을 살리고 신선한 조합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어서 주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다목적홀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시연회에는 문화원회원 및 유투버 등이 참석하여 보다 가벼운 분위기에서 이루어졌으며, 참가자들이 직접 시연에 참가하여 재료에 대한 이해와 조리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주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식재료를 응용한 현대화된 디저트를 선보임으로서 한식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주재국내 보다 다양한 한류확산을 위해 한식홍보행사를 지속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