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y 26, 2014)
국영철도회사인 PT.KAI와 PT.KASI Commuter Jabode- tabek사는 일본의 동일본 철도회사(East Japan Railway Co.)와 철도 인프라개발 협력 MOU를 체결했다.
PT.KAI의 Jonan사장은 “동일본철도와의 협력은 현재 운용중인 수도권 철도차량의 95%가 일본제품이라 철도의 안전 운영을 위해서 매우 중요한 조치다”라고 밝혔다. 동일본철도의 Tomita사장은 “인도네시아는 일본과 철도협력 관계를 맺은 동남아권역내 유일한 국가”라고 말했다.
Resteel사, Batam에 제철소 건설에 5월불 투자 Resteel(PT Resteel Industry Indonesia)사는 5월 5일 중국 ‘Shanxi Haixin강철’과 ‘PT Trinusa Group’과 올해 공동으로 5억 덜러를 투자하여 리아우(Riau)주 Batam에 제철소 건설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Resteel사 관계자는 “제철소 완공후 생산될 제품은 저탄소강 및 특수강으로 내년중에 3개의 라인이 가동되고, 3년내에는 10개 라인에서 총 18만톤의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원료인 철광석은 중부 술라웨시주의 동 사 공장에서 조달되며, 완성된 철은 중국으로 수출하게 되며, 내수로는 잠수함과 전차 등 무기제조에 사용될 예정이다.
Landmarks, Bintan에 35억 달러 규모 리조트 개발 말레이시아 부동산개발회사인 Landmarks사는 향후 10~12년간 약 35억 달러를 투자하여 인도네시아 리아우(Riau)주 Bintan섬내 관광 리조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Landmarks사는 Bintan섬내 ‘Treasure Bay’로 불리는 총 338헥타 부지에 국제표준의 레져와 주거 상업용 리조트 시설을 개발할 계획이다.
Landmarks 사업담당 Paul Leong임원은 “리아우(Riau)주 Bintan섬내 관광 리조트가 동남아시아 최고의 ‘워터프런트 리조트 시티’가 되기를 희망하며, 1단계 개발은 2014년 4분기에 6.5억달러를 투자하여 호텔, 고급 빌라, 레스토랑 등을 착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