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크리스마스 !!

자카르타 한인연합교회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성탄 트리

크리스마스 의미가 뭘까?
크리스마스는 예수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 12월 25일이다. 성탄일, 성탄제, 성탄절이라고도 한다. 크리스마스는 라틴어로 ‘그리스도 모임’을 뜻한다. 즉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모임으로 종교적인 예식을 의미한다.

기독교 문화권이 많은 지역은 문화적인 행사로 발전하였다. 기독교인들은 크리스마스 전 4 주일 동안 예수가 올것이라고 믿고 있다. 종교로 인해 생기는 크리스마스 날은 모든 사람들에게 기쁨을 준다.

가족과 또는 애인과 즐겁게 시간을 보낼수 있는 시간 바로 크리스마스. 종교적인 문화를 떠나서 모든 사람들은 크리스마스때 행복과 사랑을 받고, 아직 순수하고 어린 아이들을 위해 ‘산타 할아버지’라는 이름을 만들어, 착한 어린이가 되어야 선물을 준다는 산타할아버지, 아이들은 이말 믿고 정말 착한 어린이가 된다고 한다.

사실은 산타 할아버지는 실물인간과 관련이 있다. 그의 이름은 성 니콜라스다. 그는 남몰래 어린아이들과 가난한 사람들한테 선물을 주었다. 그가 세상을 떠난 뒤 그의 이야기는 노르만족들이 유럽으로전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뒤 산타할아버지는 온 세상에 퍼졌고, 이것은 많은 아이들을 행복하고 착한 어린이를 되게 해 준것이다.

크리스마스는 결국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늘 새로운 시작이다. 손가연/GMIS 10학년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