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5일)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에서는 해마다 한국어학과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Korean Culture Day 2014” 행사가 열렸다.
올해 행사는 부채춤, 사물놀이, 탈춤, 노래자랑, 연극 행사와 K-POP커버댄스 경연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더불어 “Get Happy, Healthy and Trendy with K-Food” 라는 주제로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에게 한식을 알리는 보다 적극적인 홍보 행사가 펼쳐쳤다.
2014년 4월 25~26일(금,토) 이틀 간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에서 펼쳐진 “한국 문화의 날” 행사는 K-Food Festival로 대대적으로 열리면서 한식의 다양성과 우수성, 뛰어난 효능을 알리는 새로운 기회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한국어학과 학생들이 준비한 탈춤, 사물놀이, 부채춤 등 각종 한국문화 발표회를 겸해 학생들의 환호가 이어졌다. 또한 리틀램 유치원은 원생들이 준비한 어린이 한복 패션쇼를 찬조 출연해 웃음과 박수가 터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에 널리 퍼져있는 한류의 인기에 힘입어 인도네시아 젊은 층에게 한식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더욱 친근하게 한식에 접근하는 계기를 제공하게 되었다.
인도네시아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한류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하는 한국 음식을 직접 만들거나 시음 할 기회를 줌으로써, 인도네시아 인구의 30% 이상이 청년 인구 층에 속하는 인도네시아인의 한식 시장을 확대 해 나가는 데도 큰 효과를 발휘되었다.
AT한국 농수산식품 유통공사 주최로 열리는 이번 한식 페스티벌에는 젊은 층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들이 전개되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 음식을 주제로 한 토크 쇼와 한국 음식 퀴즈 대회, 한국 음식 시연과 시음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이 새로운 방법으로 신선한 한식 문화를 몸으로 체험하면서, 다양한 한국 음식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부스들이 마련되었다.
AT 한국 농수산식품 유통공사 이성복 자카르타 센터장은 “이 행사를 계기로 인도네시아에 한식 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특히 미래의 소비 동력이 될 젊은이들에게 다양한 한식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한식 시장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 자연스러운 발판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