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시안 게임 조직위원회(INASGOC)는 선수촌 제공사는 아시아 올림픽 위원회(OCA)의 규정을 준수하고 있지만 선수들과 공무원들을 위한 시설 제공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고 Republika가 지난 12월 14일 보도했다.
Tri Ananta Andrewan 아시안 게임 조직위원회 선수촌 감독관은 “객실에 몇몇 시설들이 부족하지만 아시아 올림픽 위원회 규정에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Andrewan에 의하면 선수촌 객실에는 TV 세트, 냉장고, 디스펜서 등이 일부 방에 갖춰지지 않아 선수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하지만 OCA는 이들 시설이 공동 시설에서 이용하는 공용 시설이므로 각 객실에 설치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는 올림픽 표준이나 아시안 게임에 따라 방을 설정했다. OCA의 목적은 선수들이 휴식을 취하고 다음 경기에서 경쟁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Andrewan은 2018 아시아 경기 대회가 개최되는 시점에 식당은 큰 텐트 형태로 선수촌의 바깥쪽에 위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식당은 약 4,000 명의 사람들을 수용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와 관련하여 조직위원회 위원은 현재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결과는 INASGOC 회장 Erick Thohir와 Jusuf Kalla 운영위원회 위원장에게 보고 된 후에 발표 될 예정이다.
INASGOC은 자카르타 중부의 꺼마요란(Kemayoran) 지역에 약 1만 6천명을 수용 할 수 있는 7 개의 게스트 하우스 타워를 완비했다.
인도네시아는 자카르타와 수마트라 지방 수도인 팔렘방 (Palembang)에서 2018년 8월 18일에서 9월2일까지 제 18 회 아시안 게임을 개최한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