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르마스 월드아카데미 (SWA) 한국 교환 학생 프로그램

시나르마스 월드 아카데미 (SWA) 국제학교는 서울대학교 부속초등학교(SNUES)에서 방분한 10명의 한국 학생들을 환대하였다.

지난 11월 11-16일, 한국 학생들은 같은 학교 리서치 및 교과부장 위형길 선생님과 국제교육 부장 김지윤 선생님의 인솔하에 자카르타를 방문하였다.

SWA 초교학생은 손님들에게 우슈와 전통 악기를 연주하며 따뜻하게 맞이하여 주었고, SWA 초등학생회장은 한국에서 온 학생들에게 학교 이곳 저곳을 안내하여 주었다.

교환 학생 프로그램은 서울초교 학생들에게 인도네시아 문화를 배울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다. 서울 초교 학생들은 자카르타에 있는 인도네시아 교육부와 국립박물관을 방문하기도 하였다.

이후 SWA에서 진행된 바틱 수업을 듣고 과학 공원에서 자연 탐험을 하였다.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것은 서울초교 학생들이 SWA의 4학년과 5학년 수업에 참여하여 SWA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체험하였을 뿐 아니라 인니 친구들도 많이 사귀는 시간이 되었다.

선생님은 “이런 학생 교환 프로그램을 통하여, 서울초교 학생들이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양교가 이 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하였다.

서울초교 학생들은 SWA학교 학생의 가정에서 각각 숙박을 하였는데 잊지 못할 추억과 재미를 머무는 동안 만들었다고 한다. 서울초교 학생들은 “홈스테이 한 각 가정은 학생들을 아주 정성들여 돌보았고 인도네시아 가족의 따뜻한 환대와 학생들은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나르마스 월드 아카데미 (SWA)는 최고의 혁신에 초점을 맞추는 인터네셔널 버콜로리에잇 (IB)와 캠프리지 학교이다. SWA는 또한 중국의 북경대학과의 협력을 통하여 강력한 중국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제공.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