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DF Korea, 인도네시아 MUI 할랄인증대행기관 선정

부산 금곡동 부산인도네시아센터에 소재한 (주) 브이디에프 코리아 (대표 노창동)가 지난 4월 12일부로 인도네시아 할랄인증기관인 LPPOM MUI로부터 MUI LPPOM 한국지사 겸 Indonesia Halal Information Center의 자격을 부여받고 공식적으로 MUI 할랄인증대행기관으로서 공식적인 업무를 개시하게 되었다고 보도자료를 전해왔다.

2억 5천만 이상의 무슬림국가인 인도네시아 시장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식품, 화장품, 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비롯해 한국내 레스토랑, 도축장등의 MUI 할랄인증취득을 대행하며 한국기업의 인도네시아시장 진출의 필수 조건인 인도네시아 인증업무를 대행하는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주) VDF Korea는 자회사 인니법인 PT. VDF JAYA Indonesia는 MUI 할랄 인증을 필요로 하는 한국기업에 대하여 MUI LPPOM과 신속하고 정확한 할랄인증서비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까다롭기 유명한 MUI 할랄인증에 대하여 사전 정확한 절차와 교육을 통해 신속한 할랄인증 업무지원과 함께 향후 인증비용에 대해서도 MUI LIPPOM 측과 협의하여 인증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노창동대표는 ㈜ VDF Korea & PT. VDF JAYA Indonesia는 인도네시아 MUI 할랄공식대행기관으로 할랄인증 업무와 함께 인니식약청 BPOM, 인니표준 BSN SNI인증, 인니해양수산부등 인니 정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를 통해 인니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에 대하여 토탈솔루션서비스를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기사제공. VDF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