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KS 10 / 하예인
한인포스트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서반둥군 파달라랑의 카르스트 치타타 자연 지역이 넷플릭스 신작 액션 영화 ‘익스트랙션: 타이고’의 주요 촬영지로 확정되면서 현지 관광지 운영에 변화가 불가피해졌다.
이번 작품에는 블랙핑크의 리사와 한국 액션 배우 마동석, 이진욱이 출연한다. 관리자는 극적인 석회암 지형이 작품의 시각적 요구와 액션 장면 연출에 적합하다는 점이 결정적이었다고 전했다.
서반둥군 관광문화국은 제작 계획에 대해 공식 통보를 받았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이 지역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위 장소 외에도 인도네시아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촬영되었는데, 발리의 꾸타 해변은 서핑의 성지이자 영화 ‘빠삐용’의 촬영지로 잘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과 ‘황태자의 첫사랑’도 발리에서 촬영되어 휴양지로서의 발리를 홍보하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발리를 배경으로 한 영화 중에서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도 빼놓을 수 없다. 2010년 개봉한 이 영화는 줄리아 로버츠가 주연으로 출연하며, 우붓과 짱구 비치 등에서 촬영되어 휴양지로서의 발리 모습을 잘 드러낸다.
이외에도 ‘Alex Cross(2012작)’, ‘The Fall(2008작)’,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2013작)’, ‘The Perfect Wave(2015작)’ 등이 있다.
미국의 서퍼이자 기자, 배우인 ‘게리 로페즈’가 출연한 다큐멘터리 영화도 발리에서 촬영되었는데, 1974년 처음 발리에서 서핑을 하며 매력에 빠진 게리 로페즈가 40년 후 다시 발리 울루와뜨를 찾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게리 로페즈는 발리의 서핑을 세계에 알린 전설적인 인물로도 알려져 있다.
족자를 배경으로 한 영화도 있다. 인도네시아 문화유산을 전면에 내세운 보기 드문 할리우드 영화인 ‘자바 히트(2013작)’가 그것이다. 액션 및 범죄 영화로 보로부두르 사원이 영화 속에 등장한다.
인도네시아에서 영화 촬영 명소로 자주 등장하는 지역은 발리, 족자, 블리뚱 섬, 자카르타, 그리고 롬복의 화산 지역 등이다.
이처럼 인도네시아는 발리의 이국적인 해변과 서핑 문화, 족자의 역사적 유산, 블리뚱 섬의 순수한 자연 풍경, 자카르타의 역동적인 도시 풍경, 롬복의 웅장한 화산 지형까지 다채로운 촬영 환경을 갖춘 나라다.
이러한 지역적 및 문화적 다양성은 할리우드 영화부터 다큐멘터리, 현지 영화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장르의 작품들을 끌어들이며 인도네시아를 매력적인 글로벌 로케이션으로 자리매김하게 만들었다.
영화에 등장하는 장면을 통해 전 세계 관객들에게 소개된 인도네시아의 풍경과 문화는 단순한 배경을 넘어 이야기를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는 영화와 관광, 문화가 함께 성장하는 촬영의 명소로서 그 존재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골프] 태국 자라비 분찬트, 2026 인도네시아 여자 오픈 역전 우승… 한국 김서윤2 공동 2위](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6/02/짜라위-분짠태국이-인도네시아-여자오픈총상금-60만달러에서-우승컵을-차지했다.-2026.2.1-180x135.jpg)












![[기획 연재5]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준비의 출발점은 원료와 공장 관리](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5/10/인싸이롭INSIGHTOF-Consulting-박단열-대표.-180x135.png)












![[연예] 엑소, 2026년 월드 투어 ‘엑소리즌’ 대장정 돌입… 6월 자카르타 입성](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6/02/월드-투어-콘서트-‘EXO-PLANET-6-–-EXhOrizon엑소-플래닛-6-엑소리즌-180x135.jpg)
























카톡아이디 hanin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