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보워 수비안토 대통령이 집권 11개월 만에 세 차례의 내각 개편(reshuffle kabinet)을 단행하며 국정 운영의 역동성을 보이고 있다.
프라보워 정부의 첫 개각은 2025년 2월 고등교육·과학·기술부(Menteri Pendidikan Tinggi, Sains, dan Teknologi) 장관 교체로 시작됐다.
이후 2025년 9월 8일에는 두 번째 대규모 개편이 이루어졌다. 이 과정에서 스리 물야니(Sri Mulyani), 부디 구나완(Budi Gunawan) 등 주요 인사 5명이 장관직에서 해임되었다.
연이은 세 번째 개편은 불과 10일 뒤인 2025년 9월 17일에 전격적으로 실시됐다. 국영기업부(Menteri BUMN) 장관이던 에릭 또히르(Erick Thohir)가 체육부 장관으로 이직되었으며, 통합군 참모총장을 정치안보 조정부 장관으로 임명하고 일부 차관 및 기관장급 인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전문가들은 이처럼 신속하고 연쇄적인 내각 개편이 프라보워(Prabowo) 정부 초기 국정 장악력을 강화하고 정책 수행 속도를 높이려는 의도로 분석하고 있다. (편집부)
이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카톡아이디 hanin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