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my Karim 법무부 이민국장은 정부가 자격을 갖춘 외국인을 인도네시아로 유치하기 위해 곧 글로벌 인재 비자(Global Talent Visa)를 발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탤런트 비자(Global Talent Visa)는 인도네시아 경제와 인적 자원 개발에 기여하기 위해 해당 분야에서 자격을 갖춘 전문 지식이나 기술을 갖춘 외국인(WNA)에게 부여되는 골든 비자 정책의 일환이다.
Silmy Karim 법무부 이민국장은 “글로벌 탤런트 비자 정책이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인도네시아에 와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탤런트 비자 정책은 매년 1,000여 명 인도네시아 국적자(WNI)가 국적 전환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발표되었다.
2019-2022 기간 동안, 3,912명의 인도네시아 국민이 싱가폴 국민이 되기 위해 국적을 변경했다.
해당 국가로 이주한 사람들은 25-35세 사이 또는 생산 가능 연령대에 속하며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Silmy 이민국장은 글로벌 탤런트 비자를 이용하는 외국인이 인도네시아의 경제와 인력 개발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글로벌 탤런트 비자의 법적 근거는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서명하고 가까운 시일 내에 발급될 정부 규정(PP)의 형태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Silmy 이민국장에 따르면, 외국인은 글로벌 탤런트 비자를 받기 위해 최소한 세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첫째, 세계에서 상위 100개 대학 중 하나에서 졸업한 학생으로서 누적 평점 평균 (IPK) 3.5 이상을 증명할 수 있는 학위가 있어야 한다.
둘째, 해당 분야에서 국가의 요구에 따라 결정된 장관/사무국장 결정에 따른 특정 분야의 전문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셋째, 관련 부처/기관에서 발급한 요구 사항에 대한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Silmy Karim 법무부 이민국장은 자격을 갖춘 외국인이 더 쉽게 입국하고 거주 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이민국에 대한 조코 위도도 대통령의 명령을 설명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