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 개원 10주년 언택트 기념행사 개최

– 한ㆍ인니 인기 유튜버, 케이팝 가수 등도 축하메세지 보내
– 행사 당일 1천 4백명 시청, 6일간 누적 시청회수 6만 7천회 달해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김용운)은 지난 7월 17일과 18일 양일간 문화원 개원 10주년을 맞아 최근 인도네시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함께 극복’을 주제로 언택트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한인 인기 유튜버(구독자 수262만명)가 진행을 맡고, 문화원주최 ‘케이팝 작곡제’ 공연에 참여한 케이팝 신인그룹 POP의 멤버이면서 보컬가수가 즉석에서 공연을 펼쳐 시청자들로 하여금큰 호응을 일으켰다.

또한 특별손님으로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한국의 예능인을 초청하여 응원의 힘을 보탰고, BTS 안무에 참여한 전문 안무가도 초청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케이팝 댄스 기본 동작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언택트 기념 행사 당일에 1천 4백 명이 동시 접속하여 시청하였고, 공연 후에도 시청자 수가 계속 증가하여 3일간 5,500여 명이 시청했다.

이 외에도 문화원은 10주년을 기념하여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전 홍보 영상을 게시했고, 속속도착하는 케이팝 그룹 슈퍼쥬니어 멤버의 축하메세지 영상을 비롯하여 유튜버, 예능인, 한류파워 블로거, 한인 유명 쉐프 등의 메시지를 게시하여 6일간 약 6만 7천명이 영상을 시청했고, 좋아요수 2만 6천 건에 이르렀다.

또한 참여형 행사로 10주년 기념 로고와 슬로건 공모전, 케이팝 작곡제 수상작 영상 공연 등을 개최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한류팬과 소통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