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에 하루에 2,000명 사망자 예고

전염병 학자들이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로 인한 사망자 급 증을 우려하고 있다.

지난 10일 동안 인도네시아의추가 사망자는 매일 1,000명 이상이었다. 7월 25에는 1,266명의 사망자가 추가되었다.

그리피스 대학의 전염병학자 디키 부디먼 연구원은 “사망률이 평균 1,000명 이상이라는 것은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팬데믹으로 인한 사망자 증가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심각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간주된다. 이는환자 치료가 너무 늦었기 때문이다.

Dicky 연구원은 확진자는 7월 말에 정점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의료 시설에 치명적인 상황이 일일 사망자를 2,000명까지 달할 수 있다고 디키 연구원은 말했다.

“불과 1~2주 후에 사망자는 하루에 2천명 이상이 될 수 있는 상황이다”라고 Dicky가 설명했다. 특히 자와 ~ 발리 외 지역에 의료 시설과 인력 자원(HR)을 늘려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조코위 대통령은 코로나 19(COVID-19)로 인한 사망자 감소를 요청했다. 7월 25일 대통령은 “병원 수용력 증가, 중앙집중식 격리 및산소 가용성을 즉시 늘려야 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DKI 자카르타 주지사 아니스 바스웨단 주지사도 높은 사망률의 원인은 병원의 수용 능력을 초과한 코로나19 환자의 수라고 지적했다.

Anies 주지사는 “병원에서 서비스를 받았어야 하는 많은 주민들이 병원에 들어갈 수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nies 주지사는 현재 자카르타 병원의 병상 점유율(BOR)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전 교육문화부 장관도 많은 중환자실(ICU)이 비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의 일일 사망률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지난 10일 동안 인도네시아에서 추가된 사망 사례는 항상 1,000건 이상이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