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지게차, 품질과 서비스로 선발 주자를 따라 잡을 것

(2014년 9월 16일)

현대지게차 수라바야 지점대표
얀또 대표(Mr.Yanto Priono)과 인터뷰

현대 지게차의 인도네시아 제1호 지점 딜러로 계약된 CV.GOOD SERVICE NUSANTARA의 Yanto Priono 대표를 지난 9월 9일 수라바야 신규 지점 사무실에서 인텨뷰했다. 그는 후발주자인 현대 지게차는 품질과 서비스로 선발 주자를 따라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최근 수라바야 거주인구와 동부자와 지역경제는 어떤가?

최근 2년 동안 수라바야와 동부 자와주 경제가 많이 성장하고 있다. 경제성장률이 전국 경제성장률보다는 더 높은 지역이다. 금년 상반기 경제성장률은 평균으로 6%이상으로 주로 부동산과 산업분야의 성장률은 상당이 높다.

– 동부자와 기업체는 개략 몇 개 정도이고 업종별 분포도는 어찌되나?

기업체 분포는 수라바야를 비롯하여, 그래식, 시도아르조, 빠수루안, 말랑, 모조깨르또, 뚜반, 제뿌, 찔라짭, 즘브르, 반유앙이에 있다. 현재 성장하는 업종은 농업, 에너지산업, 가구산업, 신발산업, 의류산업, 담배산업, 무역, 서비스, 관광산업이다

– 수라바야에 어느 부분에서 업종진출이 유리한가?

현재 유리한 산업은 농업, 어업, 에너지산업, 부동산산업이다.

– 어떤 계기로 현대지게차 딜러를 결심했나?

현대지게차 딜러 계기는 2년 전 이다. 그때는 경제가 많이 성장했고 은행에서 대출금리가 낮았고 달러 대비 루피아 환률이 강했기 때문이다. 현재는 은행에서 대출금은 제한되고 달러 대비 원화 환률이 강하지만 다른 지게차와 경쟁하기위해선 품질과 서비스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 특별한 지게차서비스 방법과 계획이 있는지?

특별한 서비스 무료 점검이다. 문제가 있는 지게차를 위한 24시간 서비스, 1년 구입한 후, 혹은 1500시간 구입한 후에 무료 서비스이다. 계약에 따라 지게차가 장소에 도착하지 않으면 무료 임대할 계획이다.

– 이 지역에 한인기업들도 많이 있는데 한인들에 대한 인식은 어떤가?

수라바야 동부자와에서 진출한 한국기업체와 한국인 기업인들 주도의 기술과 과학 또는 문화교류가 많아지고 있어 양국에 이익이 되고 있다.

– 대표께서는 경영하는 다른사업은 무었이고 규모는 어찌되는지?

우리회사는 페인트, 도료 희석제, 잉크 공장을 운영한다. 공장은 동부 자와주 그래식, 반뗀주 땅어랑에 있다. 대도시에 9개 유통업체가 있고 1개 에이젠트가 있다. 그리고 중고차 매매사업체가 3개 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