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AIIB 프로젝트 제안서 제출

인도네시아 정부가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에 4개 사회기반시설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약 10억 달러의 차관을 신청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국가개발계획국(Bappenas)의 위스마나 아디 수브라따(Wismana Adi Subrata)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정부는 AIIB에 동깔리만탄과 북깔리만탄 지역의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대출을 신청할 예정이다. 이 건설을 위한 예산은 총 2억 5천만 달러로 예상되며 또한 국가 철도 노선망 확장을 위한 2억 9천만 달러도 포함된다.

또 다른 인도네시아 정부 프로젝트는 예산 5천만 달러의 식용수 프로젝트와 예산 4억 1천만 달러의 텔레비전 방송국 송신 개선 프로젝트가 있다.

위즈마나는 “우리는 여전히 각 프로젝트를 위해 AIIB로부터 적절한 대출 계획을 결정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중국 주도의 AIIB는 지난 16일 베이징 본부에서 창립됐으며 대출 규모는 오는 2018년 35억 달러까지 확대된다. 첫 번째 프로젝트 승인은 올 하반기에 결정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AIIB 초기 설립 멤버로서 대출 자금의 6억 7천만 달러의 차관을 할당 받았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