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등 4개의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리틀램유치원(원장 박현순)은 지난 12월 16일 자카르타 국립대학과(University National Jakarta) 교육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정서를 체결했다.
자카르타 국립대학의 총장 Prof. Dr. Djaali와 부총장 Drs. Ahmad Ridwan, M.Si이 참석한 가운데, 리틀램유치원 박현순원장과 UNJ 유아교육학과정인 Prof.DR. Myrnawati Crie Handini이 서명한 이 협정서에는 각 기관의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인재육성과 세미나·워크샵을 통한 연구 협력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의 교육발전을 위한 지도 및 지원 등에 기여하기로 협의한 내용이 담겨있다.
리틀램 유치원 박현순원장은 자카르타 국립 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에게 인턴쉽 프로그램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실습, 학습모델 개발 등에 기여할 것이며, 두 기관은 수학, 미술, 문화수업, 프로젝트어프로치, 유아교육과정개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개발 및 한국-인도네시아 간 공 동 연구를 통해 실질적이고 창의적인 상호협력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지난 내셔널 세미나에서 박현순 원장의 ‘유아성폭력 실태 및 대비책’이란 주제의 발표가 매우 의미가 컸다. 앞으로도 박현순원장은 인도네시아 유아교육분야의 각종 세미나, 워크샵, 프로그램 개발, 교사교육 등을 리드해 나가며 상호협력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