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9월 5일(목) 자카르타에서는 다양한 주요 행사가 개최된다. 가장 큰 이슈는 인도네시아를 국빈방문하고 있는 프란치스코 교황(Paus Fransiskus)과 함께하는 대미사(Misa Agung)이다.
1. 프란치스코 교황의 일정
09.00 WIB
프란치스코 교황은 자카르타 대성당과 이스티크랄 모스크 사원(Masjid Istiqlal)에서 종교 인사들을 만나고, 이스티크랄 모스크와 자카르타 대성당(Gereja Katedral)을 연결하는 우정의 터널(terowongan silaturahmi)을 통행할 예정이다. 교황은 여러 종교간 지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10.15 WIB
교황은 인도네시아 가톨릭 주교회의(KWI) 사무실에서 자선단체의 수혜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17.00 WIB
프란치스코 교황은 글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Stadion Gelora Bung Karno)에서 열린 대미사(Misa Agung)에 참석해 미사를 집전한다. 약 86,000만명의 가톨릭 신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추산된다. 15시부터 집결하는 카톨릭 신도를 위해 글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 진입차량은 비표를 부착한 차량만 통행이 가능하다. 또한 미사에 참여하는 신도는 성당에서 배포한 팔목띠를 착용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대미사는 마디야 스타디움(Stadion Madya)에서도 열린다.
2. 2024년 인도네시아 지속가능성 포럼
조코 위도도(Joko Widodo) 대통령은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Jakarta Convention Center)에서 2024년 인도네시아 지속가능성 포럼(Indonesia Sustainability Forum (ISF) 2024 9월 5~6일))을 개최한다. 이로 인해 부분 차량 통제된다.
3.’2024 자카르타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2024 JIPREMIUM)’ 개막
한국무역협회와 COEX가 주최하는 ‘2024 자카르타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Jakarta International Premium Products Fair 2024 (JIPREMIUM)’가 9월 5일 개막하여 8일까지 전시 상담한다. 한국 소비재 상품전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방문자와 기업인 상담자는 사전에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다. https://jipremium.com/visit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