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건기와 산불 시기에 한-인니산림협력센터(센터장 조준규)은 산불예방 및 진화의 중요성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하여 인도네시아 국민을 대상으로 ‘2024년 산불방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7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실시되는 산불방지 사진 공모전은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 간 체결된 남부 수마트라주 산불재난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며 한-인니산림협력센터 주관으로 개최된다.
인도네시아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산불예방 및 진화의 중요성 및 경각심 제고에 효과적인 모든 활동을 출품 대상으로 한다.
공모를 통해 대상(1), 최우수상(3), 우수상(3) 장려(3), 인기상(15) 등 모두 25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인니산림협력센터 홈페이지(https://kifcjakarta.org)를 참고하거나 (☎021-5785-299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인니산림협력센터는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주에 산불재난관리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산불방지 사진 공모전은 산불의 위험성과 예방에 대한 국민 인식과 참여를 높이고자 기획한 활동이다.
조준규 센터장은 “인도네시아 산불은 막대한 양의 탄소배출과 연무현상으로 주변국까지 피해를 끼치는 대표적인 산림 재해로 단시간 내에 인명과 재산을 앗아갈 수 있어 국민 개개인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