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뉴 바타비아 카페
뉴 바타비아 카페는 서부 자카르타의 Kota Tua에 있는 Taman Fatahillah No.3에 있다. 이 카페는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많이 방문하는 카페로, 미니멀하고 우아한 인테리어로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이 많다.
커피를 마시고 간식을 먹는 것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애피타이저, 메인, 디저트를 먹을 수도 있다. 비터발렌, 소토 베타위, 쇠고기 버거, 한국식 닭날개 요리, 클레폰 라떼를 포함한 인도네시아, 서양 및 아시아 음식이 나온다.
New Café Batavia는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하며 특히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전 7시부터 밤 11시까지 영업한다.
2. 카페 바타비아
Kota Tua 파타힐라 박물관 바로 앞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레스토랑이 있다.
Café Batavia는 네덜란드 동 인도회사 (VOC) 문화유산 건물에서 고전적인 레스토랑 컨셉과 식사를 제공한다.
흥미로운 컨셉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사진 촬영 장소가 많이 있다. Café Batavia에는 게 루작, 로아 볶음밥, 푸트리 만디, 도시 황혼, 역사, 론드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가격은 Rp 35,000- Rp 360,000부터 시작한다. Café Batavia는 서부 자카르타의 다만사리 Jalan Pintu Besar Utara No.14에 있다.
Café Batavia는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12시까지 영업하며, 특히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전 7시부터 밤 12시까지 영업한다.
3. 자카르테 예술샵 Kedai Seni Djakarte
Kedai Seni Djakarte는 빈티지 또는 클래식 컨셉을 제공하는 옛 네덜란드 문화유산 건물을 점유하고 있는 매장이다. Kedai Seni Djakarte는 서부 자카르타 Kota Tua내 Jalan Pintu Besar Utara 17의 Jl Taman Sari No 4에 있다.
또는 Fatahillah 박물관 입구 근처에 있다. 이 가게에서는 버타위 소토, 스파게티, 소꼬리 수프 등 인도네시아 음식부터 서양 음식까지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며 가격은 Rp 13,000부터 Rp 57,000까지다. Djakarte Art Shop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밤 8시까지 영업하며 매주 월요일은 문을 닫고 있다.
(생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