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무역부는 선물거래감독청(Bappebti/ CoFTRA)과 정보통신부와 협력하여 올해 1~8월 기간 선물거래(PBK- Perdagangan Berjangka Komoditi) 불법 웹사이트 도메인 1,327개를 차단했다고 발표했다.
선물거래감독청 CoFTRA 책임자인 Didid Noordiatmoko는 이번 조치가 불법 정기적 선물거래 활동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는 사회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정부의 전략적 노력이라고 말했다.
Didid는 “불법 선물 활동은 잠재적으로 사회에 해를 끼칠 수 있는 것 외에도 산업의 이미지를 손상시키고 불공정한 비즈니스 경쟁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불법 단체의 판촉, 광고 판매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CoFTRA가 불법 단체의 웹사이트 도메인을 차단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커뮤니티에서 불법적인 판촉, 광고 및 판매가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법률 규제 및 집행 국장인 Aldison은 인도네시아 공화국에서 선물 거래 활동을 수행하는 모든 당사자는 CoFTRA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Aldison국장은 선물 거래 부문의 불법 단체에 선물거래 감독청에 대한 허가를 신청하고 인도네시아에서 시행 중인 법률 및 규정의 조항을 준수할 것을 호소했다.
Aldison국장은 “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먼저 정기적 선물 거래 부문의 사업자의 프로필과 적법성을 확인해야 한다. 방법은 https://ceklegalitas.bappebti.go.id/ 링크에서 공식 CoFTRA 웹 사이트에 액세스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