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N, 서부 칼리만탄에 핵 모듈형 원자로 설치 예정

▲소형 모듈형 원자로

국영전력공사 (PT PLN)는 자회사인 PLN Indonesia Power(PLN IP)를 통해 소규모 핵 모듈형 원자로 기술 또는 원자력 소형 모듈 원자로(Reaktor Modular Nuklir)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원자력 발전소 개발을 장려하고 있다.

2030년 서부 칼리만탄 벵카양 군에서 소규모 모듈형 원자로 개발에 관한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연구는 PLN이 경제 조정부, 국가 혁신 연구원 (BRIN), 미국 무역 개발국(USTDA) 및 미국(US) NuScale Power의 에너지 회사와 함께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소형 모듈형 원자로는 최대 300MW(메가와트)의 전력 용량을 갖춘 최첨단 원자로다. 이 차세대 원자력 발전소 설계의 원자로 부분은 여러 국가에서 개발되었다.

PLN IP의 비즈니스 개발 및 상업 이사인 Bernadus Sudarmanta는 소규모 모듈식 원자로 연구는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려는 회사 노력의 일부라고 말했다.

그는 “206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전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당사자들과의 협력은 물론 신중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PLN IP가 이미 2060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에너지 전환 로드맵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Bernadus이사는 해당 규정 및 허가를 준수하기 위해 녹색 에너지 프로젝트 작업에 신중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이러한 준비에는 다양한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