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오토바이 생태계 산업부, 일본과 협력

인도네시아산업부는 전기 오토바이 생태계를 개발하기 위해 JICA(Japan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와 협력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투자자를 위한 서비스를 개선하고 사업허가 편의성을 통해 일본 투자자들에게 유익한 사업 환경을 조성하기로 결정했다.

전기 자동차 산업 발전에 관한 인도네시아-일본 양국 협력은 The 1st Workshop on JICA Project 2023이라는 워크샵을 통해 실현되었다.

산업부 국제 산업 접근 복원력 국장은 “이 협력은 인도네시아의 산업 개발 및 전기 오토바이 공급망 강화에 대한 데이터 수집 프로그램 및 연구를 수행하려는 JICA의 계획에 대해 인도네시아 관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수행되었다”라고 말했다.

워크숍은 산업부와 JICA가 기술적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Eko국장은 “인도네시아의 전기 자동차 부품 공급망 조사, 전기 자동차 산업 생태계 개발의 영향, 프로젝트의 주요 활동에 대한 중요한 문제에 중점을 두고 논의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워크숍 실행에 대한 후속 조치로 산업부와 JICA가 JICA 프로젝트 2023 계획 실행을 계속 조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부 산하 산업 자원 접근 및 국제 진흥국(ASDIPI)이 조사 시행하고 다양한 부처 또는 기관과 관련된 협회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