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은행, 인니 신용평가 최고등급

KB부코핀은행이 인도네시아 신용평가회사 페핀도(Pefindo)로부터 최상위 신용 등급인 ‘idAAA’를 획득했다. KB부코핀이 획득한 페핀도 최고 등급인 idAAA는 인도네시아 국영은행들의 신용 등급으로 KB부코핀이 재무 건전성, 안정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21일 미디어보험뉴스(media asuransi news)에 따르면 페핀도는 국민은행의 견고한 지원을 바탕으로 KB부코핀의 전망이 ‘안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KB부코핀이 발행한 후순위 채권에 대해서도 ‘idAA’라는 우수한 신용 등급을 부여했다.

페핀도는 “KB부코핀의 등급은 국민은행의 탄탄한 지원과 안정적인 전망, 강력한 시장 지위와 자본 수준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국민은행의 지원 수준이나 지분 비율이 크게 감소할 경우 등급이 하향조정 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로비 몬동 KB부코핀 부행장은 “운영 우수성, 고객 만족, 지속적인 혁신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노력한 결과 최고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소중한 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3월 말 기준 KB부코핀의 지배주주는 국민은행으로 총 6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KB부코핀은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로부터 ‘안정적’이라는 전망과 함께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한 바 있다.

(언론종합)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