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은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aT) 자카르타지사와 협력하여 6월 24일(토)~25일(일) <K-길거리음식 축제>를 자카르타 중심가 쇼핑몰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의 길거리음식인 떡볶이, 꼬치어묵, 닭강정, 김치전, 김밥 경연대회를 비롯해 장대 김밥 만들기, 한인 쉐프 초청 쿠킹쇼 등 다양한 순서가 마련되었다.
특히, 예선을 거쳐 20개 팀이 참여한 K-길거리음식 경연대회에서는 무작위로 메뉴를 추첨하여 즉석에서 한 가지 음식을 만들어 선보이고, 그 평가는 사전에 공개모집한 한국인 쉐프를 비롯한 맛평가단 100명이 실시하여 최고득점 팀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이번에 우승한 팀이름 애리(ae ri)는 메뉴 추첨에서 김치전이 추첨되어 김치전을 선보였다. 우승팀은 한국 길거리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인 이번 행사를 통해 너무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음식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졌다고 전하였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인기를 끄는 한식의 트렌드에 맞게 길거리음식에 초점을 맞추어 한국문화의 가장 매력적인 콘텐츠인 한식을 이도네시아인들의 눈높이에 맞게 홍보하고 함께 즐기는 장을 마련한데 의의가 있다.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