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금식이 무효되는 9가지 행위

3월 23일부터 인도네시아 무슬림은 라마단 금식월이 시작되어 먹고 마시지 않는 것뿐만 아니라 금식이 무효될 수 있는 몇 가지의 행위도 알아야 한다고 콤파스 신문은 보도했다.

콤파스는 Fath al-Qarib 경전을 인용하여 금식을 무효화할 수 있는 몇 가지의 행위를 다음과 같이 전했다.

1. 생리 (Haid)와 출산
여성의 생리와 출산에는 금식이 무효된다. 생리 중인 여성들은 라마단 금식 시간 외에 “카다”라는 뜻인 신 알러 (Allah SWT)의 규정을 수행하거나 금식 대신 기부금 (fidyah)을 지불해야 한다.

2. 성관계 (Berjimak)
성관계를 갖는 것도 금식이 무효되는 행위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금식을 하다가 성관계를 하는 사람은 금식이 무효된다. 당사자는 두 달 연속 금식을 하거나 60명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쌀을 나누어야 한다.

3. 광기 (Gila)
금식 기간에 광기어린 미친 행위 (junun)를 하는 사람도 금식이 무효된다. 이는 정신을 잃기 때문이다.

4. 배교 (Murtad saat berpuasa)
금식 중에 배교자나 이슬람 가르침을 떠나면 그가 하는 신앙고백 (Syahadat)이 무효된다.

5. 고의적 구토 (Muntah Disengaja)
금식 중에 일부러 토하면 금식이 무효된다. 예를 들어, 입에 일부로 이물질을 넣고 토하는 행위는 안된다.

6. 사정행위 (Air mani keluar)
성관계를 하지 않아도 일부러 사정을 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애교를 부리는 행위도 안된다.

7. 항문에 약 주입 (dubur, kubul)
항문에 약물을 주입하여 치료를 받으면 안된다. 예를 들어, 치질 환자 또는 요로 카테터를 사용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8. 위선과 거짓 행위
서로 다투거나, 거짓말을 하거나, 더러운 말을 하거나, 거만하거나, 위증을 하는 경우에도 금식은 무효된다.

9. 취식
금식 시간에 음식이나 음료를 먹는 것은 안된다. 무슬림들에게는 금식은 예배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