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한국, 체코 꺾고 8강행 ‘실낱 희망’… 호주가 체코 이겨야

[그래픽]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경기 일정

13일 호주-체코전에서 체코가 4점이상 이겨야… 요행수 바라는 처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초반 연패를 당한 한국 야구가 ‘세미 프로팀’ 체코를 물리치고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갔다.

이강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2일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 B조 체코와 3차전에서 선발 박세웅의 호투 속에 김하성이 솔로홈런 두 방을 치는 등 타선이 살아나 7-3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초반 호주와 일본에 충격적인 2연패를 당한 뒤 힘겹게 첫 승을 신고한 한국은 8강 진출 가능성을 완전히 꺼트리지는 않았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세 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일본 야구대표팀이 전승으로 1라운드를 통과해 8강에 진출했다.

일본은 12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23 WBC B조 본선 1라운드 4차전에서 호주를 7-1로 완파했다.

중국, 한국, 체코에 이어 호주마저 가볍게 제압한 일본은 4전 전승으로 B조 1위를 차지했다.

일본이 예상대로 호주(2승 1패)를 물리치면서 8강 진출에 실낱같은 희망을 건 한국(1승 2패)에 마지막 기회가 왔다.

한국이 13일 오후 7시 조별리그 마지막 상대인 최약체 중국을 물리친다는 가정하에 정오에 먼저 체코(1승 2패)가 호주를 꺾으면, 한국과 호주, 체코는 2승 2패로 동률을 이룬다.

동률 팀 순위 결정 첫 번째 원칙인 승자승은 서로 물리고 물렸기에 의미가 없고, 그다음 규정인 최소 실점을 따져 세 팀의 순위를 정한다.

체코가 정규 이닝(9이닝) 안에 호주에 4점 이상을 주고 이긴다면 한국이 8강에 오를 기회를 잡는다.

한국은 13일 정오에 열리는 호주-체코전 결과를 보고, 그 결과에 따라 오후 7시 중국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B조 2위를 노려야하는 실낱같은 희망을 품고 있다.

1승 2패로 기록하며 13일 중국과 최종전을 남긴 한국은 호주-체코전 결과에 따라 ‘실점률’을 따져 기적처럼 8강에 오를 수 있는 요행수를 기다리는 처지가 됐다. (c) 연합뉴스 협약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