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 PLN과 업무 협약 체결

KB부코핀이 PLN(인도네시아 전력공사) 보험, PLN 바탐 지사와 함께 바탐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KB부코핀은 지난 24일 인도네시아 PLN 바탐 지사 사무실에서 보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바탐 지역 주민은 보험료 지불 없이 자동으로 PLN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보험 가입 후 PLN 관련 화재 사고나 감전 사고로 목숨을 잃을 경우 보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KB부코핀을 통해 전기 요금을 납부하는 PLN 고객은 PLN 상품과 무관한 사고로부터 직접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바탐 지역 주민들은 PLN 관련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아무런 보험 서비스를 지원 받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바탐 지역 주민들은 안전한 전력 서비스는 물론 보장성 높은 보험 서비스까지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우열 KB부코핀 은행장은 “이번 협업으로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제공하고자 하는 KB부코핀의 목표에도 부합하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모흐 히르마스 푸아디 PLN 보험 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PLN 보험과 KB부코핀, PLN 바탐 지사의 비즈니스 및 가족 관계가 더욱 강화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이를 통해 보험 계약자들에게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언론종합)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