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es 전 주지사, 3개 정당 추천받아… 후보 출마 자격 국회 20% 넘어

전 자카르타 주지사 아니스 바스웨단 (Anies Baswedan)

자카르타 전 주지사가 3개 정당에서 2024년 대통령 후보로 지명을 받았다.

Anies Baswedan 전 자카르타 주지사는 오는 2024 대통령 선거에서 3개 정당 추천서를 받게 되었다.

번영정의당 (PKS)은 2024년 대통령 선거에서 나스뎀당, 민주당과 함께 아니스 바스웨단 후보를 지지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PKS 당위원회의 Sohibul Iman 부의장은 1월 28일 토요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PKS 위원회의 Salim Segaf Aljufri 의장을 만난 후 공식적으로 이 입장을 전달했다.

PKS 당 회의는 민주당이 남부 자카르타 Lebak Bulus Anies Hall에서 아니스 전 DKI 자카르타 주지사에 대한 지지를 공식적으로 표명한 후 열렸다.

PKS 당위원회의 Sohibul Iman 부의장은 “PKS는 2024년 대통령 선거에서 아니스 라시드 바스웨단을 지지하는 정당 연합의 일원이 되어 대통령 후보 출마 자격 국회의석 20% 문턱을 넘게됐다”고 1월 30일 말했다.

PKS 당은 아니스 라시드 바스웨단 후보 대한 지지를 표명했지만, PKS 당의 공식적인 입장은 2월 24일 PKS 전당대회(Rakernas)에서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2024년 대선에서 아니스 후보를 지지하기로 한 연립개혁 결성(Rencana pembentukan Koalisi Perubahan)에는 나스뎀, 민주당, PKS 등 3개 정당이 동참했다.

Anies 후보에 대한 지원은 지난 2022년 10월 3일 Nasdem정당에서 처음 확정되었다.

아구스 하리무르티 유도요노 민주당 대표도 지난 1월 26일 목요일 아니에스 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그는 “우리의 견고함은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연립변화 (Coalition for Change)의 형성에 부응하기 위한 모든 조치가 응답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연립동맹은 다양한 역학 관계가 발생하는 데 Anies와 런닝메이트가 될 부통령 후보로 누구를 선정하느냐에 대한 질문에 각 정당은 다른 견해를 보일 것으로 보여 남은 과제는 적지 않다. (정치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