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인도네시아 수입규제 종합세미나 개최

안녕하십니까? 지난 해 말 인도네시아 정부의 갑작스런 ‘수입승인(PI)’ 및 ‘강제 표준(SNI)’ 강화조치로 많은 기업들이 애로를 겪은 바 있습니다.

비록 6월에 관련규정이 발표되었지만, 그 사정을 미리 인지하지 못해서 제대로 대응을 할 수 없었기때문에 더욱 힘들었습니다.

올해를 비롯해 내년까지 이런 각종 수입규제(PI, SNI, TKDN 등) 조치들이 강화되고 있는 상황이며, 내년부터는 ‘국가산업정보시스템(SIINas: Sistem Informasi Industri Nasional)’에 NK(Neraca Komoditas:상품 균형)라는 개념을 붙여서 ‘수입규제의 틀’을 더욱 확대/강화해 간다는 입장입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좀 더 체계적인 규제의 틀을 만들어 간다는 논리지만, 우리 진출기업들에게는 좀 더 까다롭고 복잡한 규제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도네시아 무역부, 경제조정부, 산업부의 규제담당자들을 초청해 향후 규제정책방향과 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아울러 향후 애로 발생시 활용할 수 있는 인맥을 쌓고자 아래와 같이 수입규제 종합세미나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ㅇ 행사 일시 : 12월 6일(화) 오후 2시~4시
ㅇ 행사 장소 : 자카르타 리츠칼튼 ‘더 글래스하우스’
ㅇ 참석 대상 : 인니 진출기업 100개사
ㅇ 세미나 내용 : 첨부 행사개요 참조

선착순으로 100분을 초대하고자 하오니,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양식을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참여의사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구두 문의는 KOTRA 021-574-1522(내선 107번)으로 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ㅇ [인도네시아 수입규제 종합세미나 참가신청 양식]
– 회사명 :
– 참석자명 (직위) :
– 연락처(휴대폰) :
– 사전 질의 내용(Q&A시간에 답변 예정)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