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국제 컨테이너 터미널 사이버 공격받아

Jakarta International Container Terminal 건물

자카르타 국제 컨테이너 터미널(JICT-Jakarta International Container Terminal)의 TOS(Terminal Operating System) 서비스 시스템이 11월 17일 오전부터 중단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PT Jakarta International Container Terminal(JICT)측은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 시스템의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JICT는 사고 다음날인 11월 18일부터 온라인으로 선적 및 하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내부 조사 결과에 따라 JICT 단말기의 운영 시스템이 중단된 원인은 사이버 공격 이라고 덧붙였다.

터미널 운영 시스템 중단은 컨테이너 터미널에 직접 통합된 디지털 터미널 운영 시스템을 구현한 이후 처음 있는 일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JICT는 개선 프로세스와 함께 향후 이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한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JICT는 “우리의 목표는 JICT 컨테이너 터미널에서의 모든 선적 및 하역 활동이 더 안전하고 효율적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고객, JICT 협력사 및 국가 경제에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