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자와주 청사 소재지 후보지 3곳

반둥시의 랜드마크 Gedung Sate

서부 자와 주지사인 리드완 카밀(Ridwan Kamil)은 서부 자와주청사 소재지를 반둥(Bandung)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전하려는 계획이다.

리드완 카밀 주지사는 2019년 8월에 서부 자와 주도를 이전할 계획을 처음 공개했다.
당시 리드완 카밀 주지사는 서부 자와주 의회가 승인했다고 했다. 그러나 서부 자와주 소재지 이전은 연구 검토를 받아야 한다.

2019-2024년 임기의 서부 자와 주 의회는 신 소재지 후보지역으로 Tegalluar, Walini, Kertajati를 선정했다.

리드완 카밀 주지사는 “3개 후보 지역 중에서 교통 중심 지역을 선정하고 개발될 것”이라고 전했다.

서부 자와주 주도 3개 후보 지역

1. 뜨갈루아르 (Tegalluar)

뜨갈루아르는 반둥군 보종상구에 위치한 마을이다. 뜨갈루아르는 서부 자와주의 주도가 될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뜨갈루아르는 자카르타 – 반둥 고속열차의 정류장 중 하나다.

14일에 리드완 카밀 주지사는 “Tegalluar 지역은 도시 외곽에 있지만 서부 자와주의 주도로 선택될 수 있다”고 말했다.

2. 왈리니 (Walini)

Walini는 반둥 군 Cikalong Wetan 지역의 Mandalasri 마을과 Kanangsari 마을 사이에 위치한 차 재배 지역이다.

초기에 자카르타-반둥 고속철도 프로젝트는 5개 역을 준비했다가 최근 4개 역으로 줄였다. 취소된 역이 Walini 역이다. 지난해 10월 18일 PT Kereta Cepat Indonesia China(KCIC)는 “우리 주변에 여러 개발업체가 있어 역사 건설 비용을 지불하면 나중에 건설될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3. 레바나 (끄레타자티)

Rebana 메트로폴리탄끄르타자티는 Cirebon의 레바나, 수방군의 Patimban, 마잘렝가 군의 Kertajati를 포함하는 레바나 대도시 삼각지역이다.

서부 자와주 정부 건설국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기준 Rebana 지역 인구는 928만 명으로 서부자와 주의 전체 인구 4,930만 명의 18.82%에 해당한다.

Rebana 지역에는 성장 중심인 수방군의 Patimban 항구가 있고, 마잘렝가 군에는 Kertajati 국제공항이 있다. Rebana Metropolitan은 통합적이고 혁신적이며 지속 가능한 산업 지역으로서 미래의 서부자와 주에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