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es Baswedan 주지사, 나스뎀 정당으로 대선 출마 선언

Nasdem 정당은 자카르타 주지사 Anies Baswedan을 2024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대통령 후보로 공식 선언했다.

발표는 나스뎀당의 수리야 팔로(Surya Paloh) 총재 의장이 3일 직접 발표했다.

Paloh 총재는 3일 자카르타 중부 Gondangdia의 Nasdem Tower에서 “Nasdem 대통령 후보의 선택은 최고 중의 최고다. 나스뎀 정당은 Anies Baswedan의 모습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Anies Baswedan 주지사, 나스뎀 정당으로 대선 출마 선언
Anies Baswedan 주지사, 나스뎀 정당으로 대선 출마 선언

팔로 총재는 2024년 대선 후보로 애니스를 선택한 이유에 대하여 “왜 Anies Baswedan인가? 그는 최고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Anies Baswedan주지사는 2024년 대선 후보 선언 발표장에 참석해 당가인 “Nasdem Hymn”과 “Indonesia Raya”를 불렀다.

한편, 나스뎀 정당은 지난 6월 나스뎀 전국실무회의에서 대선후보 3명을 지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3명에는 자카르타 주지사 Anies Baswedan, 중부 자와 주지사 Ganjar Pranowo, TNI 사령관 Andika Perkasa이다.

이로써 2024년 대선 후보 출마를 공식 선언한 후보는 그린드라당 총재 겸 국방부 장관인 프라보워, 나스뎀 정당의 자카르타 주지사 Anies Baswedan이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