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은행이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강화하면서 사업영역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다.
2일 KB부코핀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KSP Sahabat Mitra Sejati와 영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요하네스 수하르디 KB부코핀 중소기업 담당 임원은 “KB부코핀은행이 KSP Sahabat Mitra Sejati의 영세, 중소기업 지원 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SP Sahabat Mitra Sejati는 2009년 2월부터 영세 중소기업을 위한 저축과 대출 활동을 하는 협동조합이다. 인도네시아 전역 28개 주에 지점이 있으며 2020년 12월 말 기준 지점은 총 90개이며 회원 수는 약 3만 명이다.
KB부코핀은행은 이번 협력 이전에도 인도네시아에서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성장을 지원하는 선구적인 은행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KB부코핀은 1970년 여러 협동조합에 의해 설립됐으며 현재는 인도네시아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며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요하네스는 “KB부코핀은 협동조합에서 시작했으며 인도네시아에서 활동하는 협동조합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며 “협동조합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 관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KB부코핀의 노력”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협업은 협동조합의 역량 강화와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으로써 KB부코핀은행이 2022년 목표로 설정한 다양한 사업영역의 확장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리테일 부문에서는 다양한 상품 서비스와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 친화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디지털 뱅킹을 활용하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