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미국 폭염…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더운 지역은?

유럽이 40℃가 넘는 폭염에 산불까지 겹치며 몸살을 앓고 있다. 폭염은 올여름 내내 이어지고 앞으로 40년 이상 계속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경고했다.

미국도 이번 주말 미국 전역 30곳에 폭염주의보가 발효돼 1억 명 이상이 폭염 영향권에 놓였다고 보도했다.

태양열한편, 인도네시아 기상청 BMKG(기상기후지구물리학청)는 인도네시아에서 최고 기온이 가장 높은 지역을 발표했다.

BMKG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BMKG가 2022년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일 최고 기온을 모니터링한 결과, 서부 칼리만탄의 Kapuas Hulu Regency가 35.9도를 기록하며 높은 기온을 기록했다.

뒤를 이어 북부 수마트라의 Deli Serdang City가 35.2도, 서부 칼리만탄의 Sintang이 35.1도를 기록하며 가장 더운 지역 2위, 3위를 차지했다.

다음은 인도네시아에서 일 최고 기온이 가장 높은 도시의 전체 리스트다.

1.Kapuas Hulu, Kalimantan Barat: 35.9도
2.Deli Serdang, Sumatra Utara: 35.2도
3.Sintang, Kalimantan Barat: 35.1도
4.Banda Aceh, Aceh: 35.1도
5.Kubu Raya, Kalimantan Barat: 35.0도
6.Melawi(Nanga Pinoh), Kalimantan Barat: 35.0도
7.Aceh Besar, Aceh: 34.8도
8.Kota Medan, Sumatra Utara: 34.4도
9.Pontianak, Kalimantan Barat: 34.2도
10.Semarang(Tanjung Emas), Jawa Tengah: 34.2도

일반적으로 최대 기온 상승 추세는 인도네시아 서부와 중부 지역에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온도 상승은 몇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그 중 하나는 지역적, 중간 규모의 대기 역학으로 인해 증폭되거나 뜨거워지는 기후학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결과적으로, 공기는 더욱 더 뜨거워진다.

다른 원인으로는 환경 질의 감소와 대기 온도 상승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도시의 밀도는 도시의 온도를 더 상승하게 만든다. <한인포스트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